관리 메뉴
인스타그램 구독 facebook구독 트위터 구독 email보내기 네이버 친구 브런치 구독

산책하듯 세계여행

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제주 이호테우 해변 본문

우리 마을 이야기(Korea)/제주도(Jeju lsland)

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제주 이호테우 해변

moreworld™ 2016.11.27 22:59

 

 

날씨가 추워지니 따뜻했던 남쪽에서의 하루가 문득문득 떠오른다.

제주의 매력은 무척이나 많지만 최고의 일출, 최고의 일몰을 약간의 발품만 팔면 볼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을 듯 하다. 제주에서도 최고의 일몰을 자랑하는 이호테우 해변의 풍경, 말 그대로 최고의 모습이다.

 

 

 

센 파도를 보며 서핑으로 참 좋겠다 생각했는데 여름에는 서핑하러 찾아오는 사람들도 많단다.

제주공항에서 가까워 조금이라도 빨리 바다가 보고 싶을 때, 마지막 제주바다와 인사를 나눌 때 참 좋을 것 같다.

 

 

 

 

바다가 해를 삼키기 위해 숨을 고르고, 해는 마지막 강렬한 빛을 뿜어낸다. 이 보다 더 뛰어난 호흡이 있을까. 숨이 멎을 듯 하다.

 

 

이호테우 해변에는 '원반'이 있다. 그물없이 고기를 낚을 수 있도록 하는, 아니 돌담이 그물이 되는 곳이다. 밀물에 바닷물과 함께 쓸려온 고기들이 썰물때 미처 빠져나가지 못하고 남으면 그 고기를 잡는 전통적인 제주 고기잡이 방법이다. 여름에는 이곳에서 고기잡이 축제도 한다고... 그때 가족들이 모두 함께 오면 참 좋겠다.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도 있으니 최고의 가족놀이터겠다.

 

 

 

 

 

이호테우해변에서 가장 인기있는 트로이 목마 등대. 조금 쌩뚱맞긴 하지만 이런 풍경이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을 때가 간혹 있다.

그럴 땐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멈춰서는게 상책이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아름답다. 아름답다. 아름답다.

아무리 말해도 그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없다. 그래서 내 마음에 이 풍경을 아로새긴다.

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.
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호1동 1600 | 이호테우해변
도움말 Daum 지도
2 Comments
댓글쓰기 폼